원스톱 AI 플랫폼 마이디포, 중기부 팁스 선정

입력 2023-12-20 14:03   수정 2023-12-20 14:05


원스톱 인공지능(AI) 플랫폼 마이디포가 중소벤처기업부의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마이디포는 기업이 다양한 종류의 생성형 AI 기술을 빠르고 쉽게 사업에 응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원스톱 AI 플랫폼이다. 지금까지는 기업이 생성형 AI를 활용해 신제품 발표 자료를 만들기 위해서는 오픈AI의 챗GPT, 구글의 바드, 오픈소스인 스테이블디퓨전 등 여러 종류의 AI 서비스를 직접 찾아서 본문, 이미지, 자료 검색, 번역 등의 작업을 진행해야 했다. 하지만 마이디포는 성능이 검증된 대규모 언어모델(LLM)과 오픈소스 기반의 AI 모델들을 최적화해 조합할 수 있는 '매시업' 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의 결과물을 단번에 도출할 수 있게 해준다.

마이디포는 독창적 기술력과 사업 모델을 인정받아 역량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해 온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크립톤(Krypton)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마이디포는 TIPS 선정을 통해 확보한 연구개발(R&D) 예산을 활용해 유능한 R&D 인력 채용과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기술 개발에 전념할 계획이다.

마이디포의 사업모델은 미국의 스택AI(Stack AI) 등의 기업처럼 AI를 최적으로 조합해 기업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솔루션이다. 스택AI 또한 이런 기술력을 통해 세계적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와이콤비네이터의 투자를 유치했다.

마이디포는 빠르게 발전하는 생성형 AI를 미디어, 출판사, 학교, 기업 등이 쉽고 빠르게 적용할 수 있도록 AI 도입 컨설팅을 제공한다. 동시에 자체 개발한 매시업 기술로 맞춤형 AI 솔루션도 개발, 배포하고 있다.

류승훈 마이디포 대표는 “비즈니스 현장에서 생성형 AI를 본격적으로 활용하려고 하면 전문적 AI 활용 능력이 필요해진다”며 “다양한 생성형 AI를 매시업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연결하여 고객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것이 마이디포의 경쟁력”이라고 말했다. 이어 “TIPS를 통해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마이디포를 글로벌 AI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